TREND

“비올 때, 뭐 입지?” 유쾌·상쾌한 레인패션 연출법

여름 무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장마철에 돌입했다. 기상청의 일기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돌풍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며 흐린 날씨가 계속될 전망이라고 한다.

Who's Next? K-Fashion Audition

며칠동안 연이어 비가 내리는 장마철에 내내 집에만 있을 수도 없고 외출을 하자니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꿉꿉하고 우중충한 날씨로 기분까지 다운되는 이 시점, 비가 오는 날에도 센스있는 스타일링으로 경쾌한 기분전환을 가져보자.

AD-declover
ⓒ 파라점퍼스, 헌터
ⓒ 파라점퍼스, 헌터

비가 오는 날에는 무엇보다 방수가 중요하다. 옷, 양말, 소지품이 젖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는 방수 기능성을 갖춘 소재의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무엇보다 나의 온 몸을 지켜줄 긴 기장의 겉옷을 택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가급적 긴 기장의 코트 형식 디자인으로 방수기능을 지닌 여름 점퍼나 레인코트가 안성맞춤이다. 방수 기능과 함께 습한 날씨인 만큼 통풍성은 물론 가벼운 소재의 아우터를 택하는 것이 좋다.

ⓒ 바이커 스탈렛
ⓒ 바이커 스탈렛

밝은 색상의 아우터를 선택했다면 레인부츠는 차분한 색상을 선택하면 좋다. 반대로 차분한 색상의 아우터에는 밝은 색상의 레인부츠를 매치해 균형감 있는 스타일링을 하면 스타일리시한 레인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PVC소재의 클러치와 투명한 우산을 함께 들어준다면 진정한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다.

516 Like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