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비올 때, 뭐 입지?” 유쾌·상쾌한 레인패션 연출법

여름 무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장마철에 돌입했다. 기상청의 일기예보에 따르면 당분간 돌풍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며 흐린 날씨가 계속될 전망이라고 한다.

며칠동안 연이어 비가 내리는 장마철에 내내 집에만 있을 수도 없고 외출을 하자니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꿉꿉하고 우중충한 날씨로 기분까지 다운되는 이 시점, 비가 오는 날에도 센스있는 스타일링으로 경쾌한 기분전환을 가져보자.

ⓒ 파라점퍼스, 헌터
ⓒ 파라점퍼스, 헌터

비가 오는 날에는 무엇보다 방수가 중요하다. 옷, 양말, 소지품이 젖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는 방수 기능성을 갖춘 소재의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무엇보다 나의 온 몸을 지켜줄 긴 기장의 겉옷을 택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가급적 긴 기장의 코트 형식 디자인으로 방수기능을 지닌 여름 점퍼나 레인코트가 안성맞춤이다. 방수 기능과 함께 습한 날씨인 만큼 통풍성은 물론 가벼운 소재의 아우터를 택하는 것이 좋다.

ⓒ 바이커 스탈렛
ⓒ 바이커 스탈렛

밝은 색상의 아우터를 선택했다면 레인부츠는 차분한 색상을 선택하면 좋다. 반대로 차분한 색상의 아우터에는 밝은 색상의 레인부츠를 매치해 균형감 있는 스타일링을 하면 스타일리시한 레인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PVC소재의 클러치와 투명한 우산을 함께 들어준다면 진정한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다.

445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