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연말 파티퀸, 화려하거나 클래식하거나

연말 파티퀸, 화려하거나 클래식하거나 | 1
Ⓒ 라우드무트

추운 겨울 날씨에 보온성도 뛰어나면서 스타일도 살릴 수 있는 ‘퍼 코트’가 한층 진화되어 돌아왔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겨울 아우터의 화룡점정이라 불리는 퍼 코트는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모든 여성들이 연말 파티룩으로 꿈꾸는 아이템이다. 연말 파티에서 누구보다 돋보일 수 있는 퍼 코트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 화려하고 섹시하게, 컬러 퍼 코트

특별한 장식이나 액세서리 없이도 화려하고 럭셔리해 보이는 컬러 퍼 코트 하나면 연말파티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격식 있는 모임보다는 친구들과 즐기는 클럽 파티나 캐주얼한 파티에서 빛을 발하며 많은 여성들이 갖고 싶은 아이템이기도 하다.

Ⓒ 라우드무트, 나인웨스트
Ⓒ 라우드무트, 나인웨스트

최근에는 레오파드부터 지브라나 여러 종류의 퍼를 믹스 매치한 것 같은 컬러풀한 코트까지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이 선보이고 있다. 퍼 코트는 그 자체로도 풍성하고 화려하기 때문에, 이너를 심플한 모노톤의 원피스와 매치해 퍼 코트의 화려함과 섹시함을 살리는게 좋다. 퍼코트를 어깨에 살짝 걸치고 아찔한 킬힐이나 싸이하이 부츠와 함께 연출하면 섹시하면서도 세련되게 연출 할 수 있다. 여기에 한 손에 쏘옥 들어가는 클러치 하나만 더한다면 누구보다 돋보이는 파티룩이 완성된다.

+ 고급스런 매력의 퍼 믹스드 코트

격식을 차려야 하는 모임이나 파티에 화려한 퍼 코트가 부담스럽다면, 퍼가 포인트로 들어간 코트를 추천한다. 코트 몸통부분에만 퍼가 들어간 코트나 네크라인에 퍼 머플러가 덧대진 스타일의 코트는 여성스러운 라인을 살리기도 쉬우면서 우아하고 고급스런 멋을 더해준다.

Ⓒ 라우드무트
Ⓒ 라우드무트

이너 역시 화려하고 과한 노출보다는 도회적이면서 TPO에 맞는 아이템이 좋다. 모던한 롱 원피스나 펜슬 스커트라든지 실크 블라우스에 매니시한 슬랙스를 매치한다면 그 누구보다도 럭셔리하면서도 우아한 섹시함으로 주목 받을 수 있다. 이때 클러치나 립 컬러는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레드와 버건디 같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116 View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