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강남고속터미널 지하상가 30년만에 리모델링…어떻게 변하나?

강남고속터미널 지하상가 30년만에 리모델링…어떻게 변하나? | 1

서울 지하철 3호선 강남 고속터미널역 지하상가가 30년 만에 전면 리모델링된다.

이달 초 서울메트로에서 실시한 3호선 강남 고속터미널역 지하1층 대형 상가 개발운영 사업자 선정 입찰 결과 패션쇼핑몰 엔터식스(대표 이상욱)가 최종 선정됐다. 엔터식스는 리모델링과 상가 조성을 맡아 향후 10년간 운영을 하게 된다.

강남 고속터미널역은 고속버스터미널 센트럴시티와 직접 연결돼 있고 7호선, 9호선과 환승이 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 출입구 3곳과 연결되어 하루 평균 12만 명이 이용하는 서울에서 가장 붐비는 교통 요충지 중 한 곳이다.

리모델링될 지하상가는(지하 1층) 총 7,218㎡로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존의 답답하고 낮은 천정고를 개방감 있게 개선한다. 또 테마별로 구성해 쇼핑객과 지하철 이용객이 걷는 동선을 기존보다 넓게해 편리성을 확보하고 쇼핑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에 공연장과 휴게시설을 조성하기로 했다.

엔터식스는 코엑스점 오픈을 시점으로 현재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등 다점포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며 신규 강남점까지 점포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간 스포츠 선정 ‘2009 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 문화 공간 부문 대상, ‘한국관광공사 국가 인증 우수 쇼핑몰’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365일 계속되는 판촉 이벤트, 문화 공연, 게릴라 퍼포먼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쇼핑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

엔터식스의 차별화된 판매 촉진은 그동안 특별한 개·보수 없이 낙후된 상태로 운영됐던 지하상가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 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는 최신 쇼핑·문화공간으로 변화시켜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향후 지하상가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어 강남 최고의 상권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 새롭게 찾아오는 지하상가는 9월 재개장 할 예정이다.

패션쇼핑몰 엔터식스와 관련해 자세한 정보는 엔터식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1.5k Like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