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매치스패션, 패션 트러스트 아라비아(FTA) 어워즈 수상자 컬렉션 론칭

매치스패션, 패션 트러스트 아라비아(FTA) 어워즈 수상자 컬렉션 론칭 | 1
2019 패션 트러스트 아라비아 어워즈 수상자, 왼쪽부터
사브리 마루프의 다키 마루프&아메드 사브리 / 무키 시스터즈의 지넷 무키 / 로니 헤로우의 로니 헤로우 / 자인의 지네브 브리텔&로라 푸졸 / 살림 아잠의 살림 아잠

매치스패션은 2019년 패션 트러스트 아라비아 (Fashion Trust Arabia, FTA) 어워즈를 수상한 디자이너들의 2020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였다. 살림 아잠(레디 투 웨어), 로니 헤로우(레디 투 웨어), 무키 시스터즈(주얼리), 자인(슈즈), 사브리 마루프(백)을 비롯한 여러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지난 17일 론칭했다.

패션 트러스트 아라비아(FTA)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내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자금을 비롯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둔 특별한 자선 프로젝트로, 해당 지역 급성장 중인 패션 산업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FTA와의 파트너십은 매치스패션이 신진 디자이너를 전 세계에 알리고 후원하겠다는 공약의 일부이다.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대표격 패션 어워즈로 자리 잡은 FTA는 해당 지역 내 역량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이들에게 금전 및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둔 특별한 자선 프로젝트이다. 카타르의 수도 도하에서 개최된 2019년 FTA 어워즈에서 패션 전문 패널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선택을 받은 수상자들이 올해 매치스패션에서 컬렉션을 선보이게 되었다.

매치스패션의 패션 및 바잉 디렉터이자 FTA 자문 위원인 나탈리 킹엄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매치스패션은 오래전부터 전 세계 유망한 디자인 인재들을 후원해왔습니다. FT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혁신적인 새 디자이너들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은 것이죠. 이번에 선보이는 각 디자이너의 공통적인 특징은 고유한 문화유산과 이러한 문화유산으로부터 받은 영향에 대해 자부심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현지 장인과 협업하는 것에서부터 고대 유물과 전통 드레스에서 영감을 얻는 것까지,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이 디자이너들의 여정에 우리 고객이 동행하고 공감할 거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해당 디자이너들은 FTA로부터 최고 20만 달러의 지원을 받는 것 외에도 매치스패션 바잉 팀이 주최하는 멘토십 프로그램에 1년간 참여하며 런던 및 뉴욕을 방문해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구축, 지속가능성, 물류, 이커머스 분야의 리더들이 주도하는 워크숍에 참가했다.

매치스패션은 FTA 어워즈의 글로벌 리테일 파트너로서 2020년에도 꾸준히 협력할 것이며, 2020년 수상자들에게 멘토십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219 Views
8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