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방한vs방수, ‘겨울부츠’ 당신의 선택은?

최근 영하의 날씨와 함께 비 소식으로 다채로운 겨울 부츠가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스웨이드, 패딩, 고무 등 다양한 소재들을 활용한 방한 기능과 눈이나 비에도 끄떡없는 방수기능이 적용된 부츠가 대거 출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각 부츠별 특성을 잘 파악하여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소개한다.

+ 긴 한파에 센스 있게 대비하는 ‘방한 기능 부츠’

두툼하고 볼품 없이 느껴졌던 방한 부츠들이 최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더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방한을 위해 사용된 소재에 따라 착용 느낌과 스타일도 달라 골라 신는 재미가 있다.

사진제공 : (왼쪽부터) 크록스, 스프리스, 컬럼비아
사진제공 : (왼쪽부터) 크록스, 스프리스, 컬럼비아

크록스에서 올 겨울 출시한 ‘아델라 스웨이드 부츠’는 천연 스웨이드를 사용하여 보온성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한다. 특히 크록스에서 자체 개발한 크로슬라이트 소재를 활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한 블랙/차콜, 에스프레소/월넛, 카키/비올라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프리스의 ‘폴라 패딩 부츠’는 디자인 별로 오리털과 캐시미어를 소재로 해 보온 효과를 높였다. 특히 폴라 프리미엄은 충전재를 패딩 대신 다운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컬럼비아 역시 방한기능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강조한 ‘윈터 라이프스타일 슈즈’ 컬렉션을 선보였다. ‘버가부’라인의 제품과 ‘밍스’ 라인 제품에는 컬럼비아의 보온 테크놀로지 ‘옴니히트’가 안감으로 적용돼 있어 한겨울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 눈, 비에도 끄떡없는 ‘방수 기능 부츠’

올 겨울 추위가 일찍 찾아오고, 전국 곳곳에서 첫눈 소식이 들려오면서 방수 기능 부츠의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사진제공 : (왼쪽부터) 락피쉬, 소렐, 크록스
사진제공 : (왼쪽부터) 락피쉬, 소렐, 크록스

장마철 아이템인 레인부츠는 겨울철 방수 부츠로도 변신이 가능하다. 락피쉬는 러버부츠 전용 삭스를 이용해 기존의 러버부츠를 겨울까지 쭉 신을 수 있도록 했다. 러버부츠의 가장 큰 특징인 탁월한 방수 기능으로 눈과 비에 강해 여름뿐 아니라 겨울철 신발로도 적합하다.

소렐에서 선보인 ‘캐러부’ 라인의 경우 워터프루프 가죽과 미끄럼 방지창을 사용해 눈이 오는 날에 강하다. 특히 분리 가능한 안감은 따로 건조와 세탁이 가능하다. 캐러부 라인과 함께 선보인 ‘티볼리’ 라인은 여성만을 위한 제품으로 가볍고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록스의 ‘써머루슨트 부츠’는 웰리 부츠 스타일의 레인부츠로 기존의 부츠가 달리 상단이 직물 처럼 유연하고 부드러운 ‘크로슬라이트’ 소재감으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 종아리 부분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혁신적인 가벼움은 물론 내부에 기모 안감을 사용하여 보온성까지 고루 갖췄다. 또한 참신한 프린트의 코 몰딩 기술을 활용하여 뛰어난 방수기능을 갖추었으며, 정지 마찰력의 아웃솔을 사용해 미끄러운 눈길에서도 안정감을 줄 수 있다.

728 Likes
3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