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효성, 폴리케톤 브랜드 ‘포케톤’ 론칭

효성, 폴리케톤 브랜드 ‘포케톤’ 론칭 | 1

효성(대표 이상운)이 독자기술로 개발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소재 폴리케톤의 브랜드 ‘포케톤’을 론칭했다.

효성은 25~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6’에 참가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EP(엔지니어링플라스틱) 소재인 폴리케톤의 신규 브랜드 ‘포케톤(POKETONE)’을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차이나플라스’는 전 세계 약 40개국에서 모인 33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시에 참가하며 참관객은 14만명으로 예상돼 효성은 친환경 신소재 포케톤을 알리는 최적의 기회와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 화학PG의 폴리케톤 사업단이 참가해 효성의 포케톤이 적용된 제품인 커넥터와 연료 주입구 등 자동차용 부품, 기어와 스위치 등 전기전자 부품 등을 선보이고 오일&가스 파이프 및 타이어코드용 원사, 멤브레인 모듈 등의 산업용 제품들도 함께 전시한다.

포케톤은 친환경 EP 신소재로 올레핀과 대기오염의 주범인 일산화탄소를 재료로 만든다. 폴리케톤 1톤 생산에 드는 일산화탄소의 양은 약 0.5톤으로 연간 5만톤의 폴리케톤을 생산하면 소나무 380만 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아 친환경적이다.

또 폴리케톤은 나일론과 비교해 충격 강도는 2.3배 이상, 내화학성은 30% 이상 우수하며 내마모성 또한 폴리아세탈(POM) 대비 14배 이상이어서 지금까지 개발된 어떠한 신소재보다도 우수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135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