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컨셉코리아 S/S 2014, 뉴욕서 성황리 개최

컨셉코리아 S/S 2014, 뉴욕서 성황리 개최 | 1‘컨셉코리아 S/S 2014’가 9일 오후 3시(현지시간) 뉴욕 링컨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의 패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한국 디자이너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컨셉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메인 컨셉코리아’로 구성된 고태용 ‘beyond closet’, 박윤수 ‘BIG PARK’, 이석태 ‘KAAL E.SUKTAE’, 최복호 ‘Choiboko’ 등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총 4명이 참여했다.

무대 인사 중인 컨셉코리아 디자이너, 고태용/ 이석태/ 박윤수/ 최복호
무대 인사 중인 컨셉코리아 디자이너, 고태용/ 이석태/ 박윤수/ 최복호

지난 시즌에 이어 런웨이 패션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포커스 온 마당(4cus on MA DANG)’이라는 주제로 모든 이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마당’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개막 영상을 시작으로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뉴욕 패션위크의 창시자 펀 말리스를 비롯 해외 유명 블로그 셀렉티즘의 편집장 제프 카르발노로, 영화 ‘월드워Z’의 출연으로 잘 알려진 배우 에릭 웨스트 등 패션계 유력인사들을 포함해 총 85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WWD(Women's Wear Daily), 하퍼스바자(Haper’s Bazaar), 보그(Vogue), 엘르(ELLE), 지큐(GQ),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징크(Z!NK) 등 유명 패션지와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비비씨(BBC), 씨엔엔(CNN), 폭스뉴스(FOX News), 로이터(Reuters) 등 전 세계 각국의 유력 미디어들도 함께 자리했다.

티 더 뉴욕타임스 매거진 편집국장 브루스 파스크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한국패션은 뉴욕을 넘어 신진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케이 팝(K-pop)의 성공을 뛰어 넘을 앞으로의 패션 한류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 매뉴얼의 편집국장 카터 스파크는 “한국의 디자이너 브랜드는 대중적인 디자인과 함께 실험적인 작품도 담고 있어 앞으로 뉴욕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패션에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하며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컨셉코리아에 참가한 디자이너 박윤수는 “앞으로 컨셉코리아를 기점으로 뉴욕 및 미국 시장의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패션을 소개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대구광역시,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함께 주관한 이번 행사는 참가한 모든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하여 안정적인 현지 정착을 위해 편집매장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편집매장은 디자이너 브랜드의 비즈매칭과 컨설팅을 지원하며, 현재 9월 내 입점을 목표로 유력 편집매장들과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편집매장 입점은 2014년 3월까지 지원된다.

KAAL E.SUKTARE, CHOIBOKO, beyond closet, BIG PARK
KAAL E.SUKTARE, CHOIBOKO, beyond closet, BIG PARK
140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