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vs페미닌, 화이트컬러 패셔너블하게 입기

‘화이트’ 색상은 순수하고 아름다운 컬러로 여름철 특히 빛을 발한다.

태양 빛에 반사되어 얼굴빛을 환화게 만들어주는 화이트 컬러는 깨끗하고 시원한 이미지로 사람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준다. 여름철 화이트를 더욱 패셔너블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링 TIP을 소개한다.

+ 캐주얼한 매력의 화이트

ⓒ 라우드무트, 스와로브스키
ⓒ 라우드무트, 스와로브스키

화이트 컬러는 캐주얼한 차림을 즐기는 대다수의 여성들에게 사실 무언가 묻을까 조심스럽고 어려운 컬러다. 하지만 화이트는 천의 얼굴을 가진 컬러라 어떤 스타일이든지 포용하는 매력을 가졌다.

화이트 컬러 가운데 쉽게 시도하기 좋은 아이템으로는 간결한 H라인의 올 화이트 원피스가 있다. 이는 보통 체형의 여성들에게 두루 잘 어울리는 캐주얼함을 갖춰 다양한 액세서리를 더해 심플하면서 포인트 매치가 있는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다. 혹은 작은 디테일로 변화를 준 화이트 티셔츠를 플레어 라인의 쇼트 팬츠에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으로 코디할 수 있다. 이렇게 화이트 컬러를 스타일링 할 때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실루엣이 여유롭고 작은 디테일로 변화를 준 아이템을 추천한다.

+ 패미닌한 매력의 화이트

ⓒ 라우드무트, 스와로브스키, 바바라

프로페셔널한 오피스 우먼에게 화이트는 스타일적으로나 직업적으로도 신뢰받는 컬러다. 그렇지만 좀 더 세련되게 입기 위해서는 남다른 전략이 필요하다. 보디 라인을 살린 올 화이트 원피스는 힐과 매치해 단정하고 빈틈없는 완벽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깨끗한 화이트 블라우스를 기반으로 컬러나 프린팅이 있는 스커트를 매치하여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되 블라우스는 심플한 스타일로 과하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 여기에 볼드한 실버 컬러의 브레이슬릿을 매치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면 오피스룩이나 데이트룩으로도 문제없는 패미닌한 화이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