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패션피플이 애정하는 ‘스웨이드’ 활용법

패션피플이 애정하는 ‘스웨이드’ 활용법 | 12015 F/W 시즌에 혜성처럼 등장한 ‘스웨이드’가 패션 피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스웨이드는 보온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컬러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내 실용성이 높은 아이템으로 꼽힌다. 또한 스웨이드는 가방, 슈즈 등 액세서리부터 재킷, 스커트까지 아이템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감각적으로 활용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이에 가을과 겨울을 책임질 스웨이드 아이템을 활용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제한다.

# ‘스웨이드’를 부분적으로 활용하라패션피플이 애정하는 ‘스웨이드’ 활용법 | 2의상 전체가 스웨이드 재질로 제작됐을 경우 다소 부담스러워 선뜻 선택하기 어려울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땐 부분 포인트로 스웨이드가 가미된 아이템을 매치하면 따뜻한 느낌을 더할 뿐만 아니라 시크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스웨이드 소재가 적용된 스니커즈, 슬립온, 로퍼 등은 클래식하면서도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여기에 실버 메탈 시계, 슬랙스 등 트렌디하면서도 소프트한 감성의 아이템으로 마무리하면 여성들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훈남 패션이 완성된다.

#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 보헤미안패션피플이 애정하는 ‘스웨이드’ 활용법 | 3스웨이드 특유의 질감과 컬러감은 가죽과는 다르게 거칠면서도 빈티지한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프린지 디테일이 적용된 스웨이드 재킷을 매치하면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맑고 청아한 블루 컬러의 데님 팬츠와 미니백, 슈즈 등을 더하면 무심한 듯 시크한 감성을 어필할 수 있다.

이때 전체적으로 과하게 스웨이드를 활용하기보다는 상의 혹은 하의 한 가지를 선택하고 포인트 액세서리를 매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스웨이드와 프린지가 적용된 가방은 어떤 스타일에 매치해도 조화롭게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컬러의 경우 버건디, 브라운 등 가을 시즌을 대표하는 톤을 선택해 사랑스럽고 독특한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112 Views
4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